Instagram Feed
Follow us on all platforms.
LOVE X STEREO/LATEST-NEWS /🔴 음원 서비스 재개 공지드립니다 🔴

Blog

🔴 음원 서비스 재개 공지드립니다 🔴

5년 전, 음원 유통사 YDCT 대표의 돌연 잠적으로 저희 뿐만 아니라, 수많은 밴드, 뮤지션, 소속사들이 고통받았었습니다. 사건인 즉슨, 유통사 대표가 또다른 유통사 T모 회사에 모든 음원에 대한 유통권을 불법적으로 넘기면서, 기존 음원 수익은 제대로 정산받지도 못한 상태에서, 억울하게 다른 유통사에 원치 않은 계약 조건과 계약 기간으로 묶이게 된 상황이었습니다.
수많은 논의가 있었지만, 결론적으로는 각자 나름의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었습니다. 저희는 일면식도 없는 유통사에게 저희 곡을 모두 넘길 수 없어서, 당시 모든 플랫폼에서 저희 노래들을 전부 테이크다운했고, 그로 인해 (그리고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지난 5년 동안 4개 앨범 – Buzzin’/Off the Grid/Glow/부끄러워요 – 의 노래들은 국내 플랫폼에서 들을 수 없었습니다.
심지어는, 2년 동안의 불법 유통의 기간이 지난 후에, 저희 측에서 T모 회사에 유통권을 돌려달라고 전화를 했으나, “너희 음원의 판권은 우리한테 있다”는 정말 말도 안 되는 소리까지 들어야 했었는데요.
기쁜 소식은, 이제 그 4개 앨범에 대한 유통이 딱 5년만에 오늘부로 재개되었다는 것입니다. 힘써주신 @soundrepublica_korea 에게 너무나도 깊은 감사드립니다.
이제 모든 국내 플랫폼에서 저희의 기존 음원들을 들을 수 있어서 저희도 무척 기쁩니다. 저희 외에도 유통, 불법 계약 등등의 문제로 지금도 고통 받고 있는 뮤지션들과 이 생태계에 대하여 조금만 더 깊은 관심을 가져 주시고, 어느 플랫폼이 뮤지션들에게 정당한 지급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한번쯤 생각해주시면, 저희 입장에서는 바랄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사랑해주시고 지지해주시고 기다려주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 러브엑스테레오 올림. –